Page 274 고등학교 마케팅과 광고 교과서
P. 274










대단원 평가 문제 정답




Ⅰ 마케팅의 이해 ▶ 42쪽 Ⅲ 마케팅 믹스 전략 ▶ 150쪽



01. ③ 02. ⑤ 03. ④ 4. ⑤ 01. ① 02, ③ 03. ④ 04. ①
05. ② 06. ④ 07. ④ 8. ⑤ 05. ② 06. ⑤ 07. ① 08. ②
09. ① 10. ① 11. ③ 12. ① 09. ② 10. ② 11. ⑤ 12. ③

13. FTA 14. 일대일(1 : 1) 마케팅 13. 상인 도매상
15. 관계 마케팅 14. 기업형 슈퍼마켓
16. 고객과 관련된 다양한 자료를 분석하여 고객을 분류하고, 분류 15. 광고
16. 유료성, 비접촉, 광고주, 전달의 다양성
된 고객을 대상으로 계층별로 최적의 방법을 통하여 고객과의
17. 쿠폰, 견본, 할인 판매, 단골 고객 보상
관계를 유지하기 위한 마케팅 전략 중의 하나이다.
17. 기업의 사회적 책임, 소비자의 이익
18. 촉감 마케팅, 온도 마케팅, 컬러 마케팅








Ⅱ 마케팅 전략 ▶ 90쪽 Ⅳ 광고 ▶ 198쪽


01. ⑤ 02. ④ 03. ③ 04. ① 01. ③ 02, ① 03. ④ 04. ⑤
05. ① 06. ⑤ 07. ② 08. ⑤ 05. ② 06. ① 07. ④ 08. ⑤
09. ④ 10. ① 11. ③ 12. ① 09. ③ 10. ③ 11. ③ 12. ②
13. ① 14. ② 15. ①
13. 종단 조사
14. 협곡(Chasm) 16. 옥외 광고
15. 관광 마케팅 17. 크리에이티브
16. • 연수 교육-해외 연수, 산업체 연수: 카지노-라스베이거스, 18. 제품의 관여도가 높을 때는 상대적으로 인쇄 광고가 유리하다.
홍콩 등 그 이유는 고관여 제품의 대부분이 가격이 비싼 전문품이나 취
• 지역 이벤트: 대천 머드 축제, 부산 영화제 등 미 용품이 많아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 주로 보는 잡지와 같은
• 호텔: 힐튼, 롯데, 신라, 앰배서더 등 인쇄매체를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며, 인쇄 매체는 TV 광고
• 의료 관광: 치료 및 뷰티 관광 보다 많은 정보를 담을 수 있기 때문이다.
17. • 문화 마케팅: K-팝과 함께 한국 문화의 세계화와 더불어 한 19. 광고의 순기능
국 문화를 알리는 뷰티 산업 ① 소비자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여 상품이나 서비스에
• 의료 마케팅: 우리나라 의술의 발전으로 인하여 미용을 위한 대한 선택과 의사 결정에 도움을 준다.
의료와 연계한 마케팅 ② 광고를 통해 제품 구매가 이루어지면 생산 활동이 활발해
져 경제가 활성화된다.
③ 제품 선택의 폭을 넓혀 소비자들이 다양한 욕구를 충족할
수 있다.
④ 중간상의 촉진 활동을 대신 수행함으로써 유통 비용을 절
감해 준다.
⑤ 기업이 소비자들의 욕구에 맞는 신제품을 개발하도록 자극
한다.
272 부록
   269   270   271   272   273   274   275   276   277   278   2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