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272 고등학교 마케팅과 광고 교과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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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단원 평가 문제




01 다음 중 서비스 마케팅의 7P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05 서비스 특성에 따른 문제점과 대응 전략으로 알맞지 않

은 것은?
① 제품 ② 가격
③ 촉진 ④ 사람 ① 서비스는 형태가 없기 때문에 실체적 단서를 제공
⑤ 서비스 평가 과정 해야 한다.
② 서비스의 생산과 소비가 동시에 일어나므로 직원
교육을 철저히 해야 한다.
③ 서비스 품질의 통제가 어렵기 때문에 표준화를 해
야 한다.
④ 서비스가 존재하는 시간이 짧기 때문에 수요와 공
급이 조화를 이루도록 해야 한다.
02 서비스 수명 주기에 따른 특징이 잘못 짝지어진 것은? ⑤ 서비스는 가격 설정의 기준이 모호하므로 예약제

① 도입기 - 도입기가 짧다. 를 도입한다.
② 성장기 - 서서히 증가하는 경쟁
③ 성숙기 - 시장 성장 속도 둔화
④ 쇠퇴기 - 경쟁 감소
⑤ 도입기 - 낮은 경쟁


06 다음 중 서비스 마케팅의 종류와 사례가 잘못 짝지어

진 것은?
① 설비 중심의 서비스 마케팅 - PC방
② 설비 중심의 서비스 마케팅 - 퀵서비스
03 서비스 마케팅의 필요성으로 알맞지 않은 것은? ③ 제품 관련 서비스 마케팅 - 에어컨 수리

④ 사람 중심의 서비스 마케팅 - 법률 자문
① 기술의 진보
⑤ 사람 중심의 서비스 마케팅 - 주차 안내
② 국제화 경향
③ 기업 규제 강화
④ 소비자 욕구의 다양화
⑤ 전문 서비스 경쟁 심화



07 다음 내용에 해당되는 서비스는?



A군은 영화 관람권을 구매할 때, 적립금을 사용하여 3,000원
을 할인받았다.
04 다음 중 서비스 마케팅의 특징이 아닌 것은?
① 무형성 ② 이질성 ① 핵심 서비스 ② 가치 지원 서비스
③ 독특성 ④ 소멸성 ③ 본원적 서비스 ④ 차별화 서비스
⑤ 비분리성 ⑤ 가치 증대 서비스
270 Ⅵ. 서비스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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