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74 고등학교 마케팅과 광고 교과서
P. 174
중단원 광고 메시지의 성공 사례 조사 및 발표
수행 활동
조사 및 발표하기(○개인 ●모둠)
수행 안내 광고 메시지의 성공 사례를 조사, 발표하여 평가해 보자.
“잘 먹었습니다”
“먹지 마세요. 피부에 양보하세요.”는
한 화장품 회사의 광고 카피이다. ‘몸에
좋은 음식이 피부에도 좋다.’라는 콘셉트
로 시작된 이 광고는 웰빙·친환경 열풍
과 맞물려 기대 이상의 효과를 불러일으
켰다.
이 광고는 해당 화장품이 ‘먹을 수 있
는 음식처럼 안전하다.’, ‘건강해진다.’,
스킨 푸드의 광고
‘믿을 수 있다.’ 등의 메시지를 함축하고
있다.
이러한 광고 전략에 힘입어 이 기업은 2008년 약 1,100억 원이던 매출액이 3년 만인
2011년에 약 2,000억 원으로 늘었다. 이렇듯 화장품 업계에 음식을 연계한 제품 콘셉
트가 인기를 끌면서 먹거리를 이미지화한 후속 제품이 속속 등장하였다.
준비하기
1. 5명을 한 모둠으로 하여 광고 메시지의 성공 사례를 조사한다.
2. 핵심 광고 메시지와 광고 효과에 대해 정리한다.
수행 팁
[ 광고 메시지 성공 사례 조사 ]
평소 관심 있었던 제품이나 기억에
남는 광고를 인터넷으로 검색해 본다.
모둠명 모둠 대표
한국광고총연합회 홈페이지 ‘광고
모둠원 역할
정보센터’에서 많은 유형의 광고
영상을 볼 수 있다.
광고 제품 광고 매체 유형
조사 방법
핵심 광고
메시지
광고 효과
발표하기
조사한 내용을 정리하여 발표한 후 모둠별 평가를 한다.
172 Ⅳ.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