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84 고등학교 마케팅과 광고 교과서
P. 184









3 인쇄 광고의 실제



인쇄 광고에서는 많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문자를 나열하기보다는 간결한 메시
지와 이와 관련된 톡톡 튀는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이미지 표현이 더욱 효과적이다.
다음의 사례는 전기 사용과 자동차 운행을 줄이면 탄소 배출량이 줄어 나무를 심는

효과를 볼 수 있다는 메시지와 두루마리 화장지를 끊어서 사용하는 것처럼 물을 아껴
쓰자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인쇄 광고의 사례





4 SNS 광고의 실제



바이럴 마케팅(viral marketing) SNS는 이미 우리의 일상생활과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다. 대표적인 SNS로는 카카
컴퓨터 바이러스처럼 확산된다고 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등을 들 수 있다. 이러한 매체를 이용하는 광고가
하여 붙여진 이름으로 어떤 기업이
나 기업의 제품을 홍보하기 위해 SNS 광고이다. SNS는 사람과 사람 사이를 연결해 주는 매개체가 되고 이들을 활용
소비자가 자발적으로 입에서 입으
로 또는 이메일, SNS 등을 통하여 한 마케팅을 바이럴 마케팅이라고 한다.
내용을 전파하도록 하는 방법.

오레오 과자 브랜드는 창립 100주년을 기념하여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pinterest) 등의 SNS
를 통하여 ‘Daily twist’라는 이벤트를 진행하였다. 100일간 매일 색다른 콘셉트의 쿠키 디자인을 선보
이고, 100일째 되는 마지막 날에는 소비자의 아이디어를 받아 디자인을 만드는 오프라인 이벤트를 진
행하였다.









강남 스타일 패러디 슈퍼 마리오 패러디 배트맨 패러디




182 Ⅳ. 광고
   179   180   181   182   183   184   185   186   187   188   1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