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86 고등학교 마케팅과 광고 교과서
P. 186










중단원 제품에 맞는 광고 매체 선정하기
수행 활동
조사 및 발표하기(○개인 ●모둠)

수행 안내 제품에 맞는 광고 매체를 선정해 보자.


준비하기
5명이 한 모둠을 이룬다.


실행하기

다음에 제시된 제품들을 포함하여 주변에서 볼 수 있는 제품 중 한 가지를 골라
어떤 매체에 광고를 하는 것이 좋을지 이야기해 보고 그 이유를 설명해 보자.















주요 고객 주요 고객 주요 고객
전 연령층 20~40대 여성, 기존 자사 20~30대 여성
제품 구매 고객


1. 제품 선택
수행 팁
제품의 관여도에 따라 저관여 제품
은 TV와 라디오 광고를, 고관여 제
품은 잡지 등의 인쇄 광고를 선택
하는 것이 유리하다. 2. 광고 매체





3. 매체 선택 이유










발표하기

모둠별로 내용을 정리하여 발표한다.


184 Ⅳ. 광고
   181   182   183   184   185   186   187   188   189   190   1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