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86 고등학교 마케팅과 광고 교과서
P. 186
중단원 제품에 맞는 광고 매체 선정하기
수행 활동
조사 및 발표하기(○개인 ●모둠)
수행 안내 제품에 맞는 광고 매체를 선정해 보자.
준비하기
5명이 한 모둠을 이룬다.
실행하기
다음에 제시된 제품들을 포함하여 주변에서 볼 수 있는 제품 중 한 가지를 골라
어떤 매체에 광고를 하는 것이 좋을지 이야기해 보고 그 이유를 설명해 보자.
주요 고객 주요 고객 주요 고객
전 연령층 20~40대 여성, 기존 자사 20~30대 여성
제품 구매 고객
1. 제품 선택
수행 팁
제품의 관여도에 따라 저관여 제품
은 TV와 라디오 광고를, 고관여 제
품은 잡지 등의 인쇄 광고를 선택
하는 것이 유리하다. 2. 광고 매체
3. 매체 선택 이유
발표하기
모둠별로 내용을 정리하여 발표한다.
184 Ⅳ.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