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sic HTML Version
Table of Contents
View Full Version
Page 185 고등학교 마케팅과 광고 교과서
P. 185
톡 톡
마케팅 2015 공익 광고제 수상작 감상하기
다음은 2015 공익 광고제에서 수상한 작품들이다. 광고가 전하는 메시지에 대해 생각해 보자.
한 남자의 멱살을 잡은 상황 남자OV) (화가 나서 멱살 잡고) 앞차를 향해 분노하듯 남자OV) (화내며)
니가 감히 껴들어? 클락손을 누르며 가만 안 두겠어!
위협한다.
멱살 잡은 손을 좌로 S.E.) 자동차 커브 도는 소리 S.E.) 거칠게 내달리는 소리
돌리는 모습 끼~~익! 분노하며 운전대를 부웅~~끼익~~
흔들어대고
거칠게 운전하는 모습
멱살 잡은 남자를
핸들 돌리듯 S.E.) 자동차 커브 도는 소리 거칠게 운전대를 흔들자, N.A.) 차로 행하는 폭력,
반대 방향으로 확 꺽는다. 끼~~익! 감옥의 철창을 잡은 듯한 보복 운전!
손이 드러난다. 되돌릴 수 없는 범죄 행위입니다.
손을 원위치로 돌렸더니,
그 손에 잡혀있던 것은 S.E.) 거칠게 도로를 달리는 소리
멱살이 아닌, 핸들이었던 것! 붕~~끼익~~
금상 보복 운전, 되돌릴 수 없는 범죄 행위: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보복 운전의 위험성과 보복 운전은 범죄 행위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는 스토리보드이다.
금상 안 아픈 예방 주사: 마스크를 착용하여 바이러스 감염 은상 보이지 않는 폭력 2: SNS 채팅창을 이용해서 따돌림
을 통한 전염병을 예방하자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을 당하는 학생이 느끼는 심리적 압박감의 무게를 표현하여
사이버 왕따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있다.
•출처: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https://www.kobaco.co.kr/websquare)
활동 공익 광고제에서 수상한 다른 작품들의 스토리보드를 감상해 보자.
3. 광고 매체 선정 183
180
181
182
183
184
185
186
187
188
189
1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