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81 고등학교 마케팅과 광고 교과서
P. 181









③ 팝업 광고

팝업(pop-up) 광고는 웹 페이지가 열릴 때 새 창으로 나타나는 광고이다. 웹 페이
지 방문 시 자동으로 보이는 장점이 있으나 지나친 팝업 광고는 소비자에게 귀찮고

불편한 이미지를 형성할 수도 있다.

④ 스폰서십 광고
스폰서십 광고는 스포츠 경기에서 자주 볼 수 있다. 월드컵 축구 대회나 올림픽 경

기 대회 같은 대형 스포츠 행사 공식 후원사로 활동하는 기업들이 스폰서이다. 인터
넷 광고에서의 스폰서십 광고는 특정 사이트에 대하여 스폰서를 제공하는 형태이다.
스폰서십 광고는 배너, 삽입형, 팝업 등의 형태로 다양하게 나타난다.

⑤ 키워드 광고

키워드 광고는 포털 사이트 검색 창에 검색어를 입력하면 검색 결과에 관련 업체의
광고가 나타나도록 하는 형태이다.

⑥ 텍스트 광고

텍스트 광고는 배너 광고와 같이 텍스트를 클릭하면 해당 광고 페이지로 연결되는
형태의 광고이다.











베너 광고 키워드 광고
팝업 광고





베너 광고









텍스트 광고







[그림 Ⅳ-17] 인터넷 광고의 유형


3. 광고 매체 선정 179
   176   177   178   179   180   181   182   183   184   185   1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