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200 고등학교 마케팅과 광고 교과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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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단원 평가 문제




01 다음에서 설명하는 것은? 06 신제품의 상품 혜택에 대해 알리고자 할 때 유용한 메

시지 내용은?
광고란 광고주가 비용을 지급하여 상품, 브랜드, 서비스
① 소비자 혜택 ② 자아 표현
등에 대한 내용을 매체를 통하여 알리고 촉진하는 모든
③ 가격 ④ 두려움
형태의 ( ) 수단이다.
⑤ 유머
① 컨트롤 ② 프로모션
③ 커뮤니케이션 ④ 크리에이티브 07 문제의 대상이나 아이디어의 다양한 속성을 목록으로
⑤ 일러스트레이션 작성하여 세분된 각각의 속성에 주의를 돌리는 아이디
어 창출 방법은?
02 특정 제품이나 서비스 및 기업체에 관한 정보가 대중매 ① 브레인스토밍 ② 시네틱스 기법

체에 의하여 뉴스나 논설 형태로 다루어지는 활동은? ③ 스캠퍼 기법 ④ 속성 열거법
⑤ 빅드림법
① 홍보 ② PR
③ 선전 ④ 광고
⑤ 공중 관계 08 다음 내용에 해당되는 아이디어 발상 테크닉은?

03 광고 매체의 선택은 어떤 세부 광고 목표와 관련이 있 소비자가 겪을 수 있는 문제 상황에서 그 문제를 해결할

는가? 수 있는 대안을 제시해 준다.
① 누구에게 ② 무엇을
① 비교 ② 혜택의 제시
③ 언제 ④ 어떻게
③ 관점의 전환 ④ 상품의 제시
⑤ 얼마나
⑤ 대안의 제시
04 다음 중 광고의 순기능이 아닌 것은? 09 다음 내용에 해당하는 광고 예산 결정 방법은?

① 소비자들이 상품을 선택하는 의사 결정에 도움을
준다. 기업이 해당 브랜드에 쓸 수 있는 예산이 어느 정도인가
② 제품 선택의 폭을 넓혀 소비자의 다양한 욕구를 를 먼저 파악하고 가능한 범위 안에서 광고 예산을 책정
충족한다. 하는 방법
③ 중간상의 촉진 활동을 대신하여 유통 비용을 절감
한다. ① 임의 할당법 ② 경쟁사 기준법
④ 활발한 생산 활동이 이루어져 경제 활성화에 도움 ③ 가용 예산법 ④ 목표 및 과업 기준법
을 준다. ⑤ 매출액 비율법
⑤ 광고비를 과다하게 지출하면 제품 가격이 높아진다.
10 누구에게 광고할 것인지를 결정하는 광고 메시지 집행
05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뜻하는 용어는? 과정은?

① TMC ② IMC ① 매체 선정 ② 노출 지역 결정
③ CRM ④ BCG ③ 표적 청중 결정 ④ 광고 노출량 결정
⑤ HRP ⑤ 노출 시기 결정
198 Ⅳ.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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