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202 고등학교 마케팅과 광고 교과서
P. 202
















소비자 행동







1 소비자 행동의 이해

핵심 질문 소비자 행동은 무엇이고 왜 중요할까?


2 구매 의사 결정 과정

핵심 질문 구매 의사 결정은 어떻게 이루어질까?


3 구매 의사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핵심 질문 구매 의사 결정은 어떤 요인에 영향을 받을까?


4 소비자 운동

핵심 질문 소비자 권리는 무엇이며 소비자 운동의 목적은 무엇일까?













단원 개관


기술이 발달함에 따라 사회·경제가 급격히 변화하고 소득이 향상되어 생활 수준이 높아지면서 소비
자의 욕구가 더욱 다양해지고 있다. 기업은 이윤을 추구하기 위하여 소비자의 욕구를 파악해야 하고 그
렇게 하려면 소비자의 생각과 행동을 이해하여야 한다.
이 단원에서는 소비자 행동의 의미와 소비자의 정보 처리 과정을 알아보고, 구매 의사 결정이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구매 의사 결정이 어떠한 요인에 영향을 받는지를 살펴봄으로써 소비자 행동을 이해한다.
또 소비자의 권리와 소비자 운동의 목적을 학습한다.


※ 이 단원은 NCS의 대분류 ‘경영·회계·사무’, 중분류의 ‘기획 사무’, 소분류의 ‘마케팅’ 분야 중 ‘마케팅 전략기획’ 과 ‘고객 관리’
세분류와 직접 연계됩니다.
   197   198   199   200   201   202   203   204   205   206   2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