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201 고등학교 마케팅과 광고 교과서
P. 201








▶ 정답 272쪽
대단원 평가 문제




11 시청률이 20%인 TV 프로그램(주 1회 방송)에 한 달간 주관식 & 서술형 문제 (16~20)

광고를 실시하였을 때, 총 노출률(GRP)은? 16 상가의 간판이나 빌딩에 부탁된 대형 포스터, 지하철과

① 20 ② 40 지하철역 내부에 부착된 광고의 매체 유형은?
③ 80 ④ 100
⑤ 120




12 다음 내용에 해당하는 광고 전략은?
17 ‘창조적인’이라는 뜻으로 광고 제작 혹은 광고 창작을

나타내는 말은?
2주 혹은 한 달 정도를 단위로 광고의 양을 늘렸다 줄였
다를 반복하는 광고 전략


① 지속 전략 ② 맥박 전략
③ 계절 전략 ④ STP 전략
⑤ 스키밍 전략
18 [서술형] 제품의 관여도가 높을 때 인쇄 광고와 TV 광
고 중 어느 매체가 적합한지, 또 그 이유를 서술하시오.
13 가장 다양한 표현이 가능한 광고 매체는?


① TV 광고 ② 라디오 광고
③ 신문 광고 ④ 잡지 광고
⑤ 옥외 광고
19 [서술형] 광고의 순기능과 역기능을 각각 2가지씩 서술

하시오.
14 웹 페이지가 열릴 때 새 창으로 나타나는 인터넷 광고

는?
① 배너 광고 ② 팝업 광고
③ 키워드 광고 ④ 텍스트 광고
⑤ 삽입형 광고
20 [서술형] 광고 효과를 측정하는 평가 기준을 3가지 이
상 서술하시오.
15 어떤 매체 혹은 매체 스케줄에 최소한 한 번 또는 그 이

상 노출된 표적 청중의 수 혹은 퍼센트를 의미하는 광
고 효과 관련 용어는?
① 도달률 ② 노출 빈도
③ 총 노출률 ④ 총 도달 빈도
⑤ 표적 시청률
대단원 평가 문제 199
   196   197   198   199   200   201   202   203   204   205   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