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213 고등학교 마케팅과 광고 교과서
P. 213
중단원 마무리
소비자 행동에 대해 어떤 1. 소비자 행동의 뜻을 정리해 보자. (p.203)
지식을 갖게 되었나요?
소비자 행동이란 개인과 조직이 제품이나 서비스 구매와 관련한 일련의 행동과 심리적 의사
결정 과정 또는 의사 결정자가 일정한 시점에 제공물의 소비와 관련하여 내리는 의사 결정
의 집합이다.
2. 소비자 행동의 중요성 4가지를 정리해 보자. (p.204)
(1) 소비자 행동 분석을 통하여 새로운 시장 기회의 평가가 가능하다.
(2)
(3)
(4) 적절한 정보를 소비자에게 제공하여 소비자 보호 활동을 증진한다.
3. 다음 소비자의 정보 처리 과정 표의 빈칸을 채워 보자. (p.205~207)
노출 •의도적 노출, ( ), ( )
( ) •오감을 통해서 자극을 느끼는 것
주의 •자발적 주의 •( )
( ) •유입된 정보의 내용을 조직화하고, 그 정보의 의미를 해석하는 것.
기억 •단기 기억 •( )
성찰해 봅시다 학습한 내용을 얼마나 이해했는지 평가하고 성찰해 보자.
이해도
평가 기준
예 아니요
1. 소비자 행동의 의미를 설명할 수 있다.
2. 소비자 행동의 중요성을 사례별로 발표할 수 있다.
3. 소비자 정보 처리 과정을 분석할 수 있다.
성찰 내용
1. 소비자 행동의 이해 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