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251 고등학교 마케팅과 광고 교과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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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기타 서비스 마케팅
서비스 제공 대상자에 따른 분류로, 개인인 경우(개인 서비스)와 기업인 경우(기
업 서비스), 서비스 제공 대상자의 목적에 따라서 영리 서비스와 비영리 서비스로,
소유 형태에 따라 민간 서비스와 공공 서비스로 나눌 수 있다.
또 시간에 따라서 사전 서비스(before service), 서비스 제공(inservice), 애프
터 서비스(after service)로 구분할 수도 있다.
사전 서비스 서비스 제공 애프터 서비스
자동차 수리 예약 자동차 수리 수리 후 결함 처리
[그림 Ⅵ-3] 시간에 따른 서비스 마케팅
톡 톡
마케팅 “LTE 데이터, 업무용-개인용 나눠 쓰세요”... KT 기업 전용 LTE 서비스
일반 무선망과 완벽히 분리된 기업 전용 LTE 선봬
KT가 일반 롱텀에볼루션(LTE)과 완전히 분리된 기업 전용 LTE 서비스를 내
놓았다. 이 서비스를 도입한 회사 직원들은 전용 애플리케이션(앱)을 켜는 것만
으로도 개인용 LTE 데이터와 업무용 데이터를 구분해서 사용할 수 있다. 기업
전용 LTE는 일반 LTE망과 별도로 운용되기 때문에 직원들이 기업의 영업 비밀
이 담긴 서류를 모바일 기기로 주고받아도 기업 보안에 대한 불안을 덜 수 있
는 장점도 있다.
기업 전용 LTE는 기업 전용 게이트웨이를 통해 일반 무선 인터넷망과는 완
벽히 분리된 환경에서 기업 내부망에 접속하므로 보안성이 뛰어나며 접속 사이
트, 녹음기, 카메라 등 접근 앱에 대한 차단 관리도 손쉽게 할 수 있다. 또 기
존에는 기업들이 와이파이(Wi-Fi), 와이브로 등을 이용해 별도의 사내 무선망을
구축했지만, 기업 전용 LTE는 전국 상용 LTE 속도와 같은 무선 인터넷 속도와 KT 기업 LTE 서비스 유형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KT는 기업 전용 LTE가 “기존 사내 무선망보다 최대 50배 빠르고 쾌적한 모바일 환경을 제공하며, 아울러 사업장에서만
적용 가능했던 사내 무선망과 달리 기업 전용 LTE는 전국 어디서나 사용이 가능하다.”라고 강조했다.
•출처: 파이낸셜 뉴스, 2016. 4. 26.
활동 기업 전용 무선 인터넷망을 사용하면 어떤 장점이 있는지 말해 보자.
1. 서비스 마케팅의 개념 및 종류 2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