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256 고등학교 마케팅과 광고 교과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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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전문 서비스 상품

전문 서비스 상품인 법률 상담 서비스의 경우, 변호사 수임료가 비싸고 소비자들
이 법을 잘 모르기 때문에 선택할 때 매우 많은 고민과 정보 탐색을 하게 된다.


[표 Ⅵ-2] 서비스 상품의 종류와 특징

구 분 인식된 위험 구매 노력 관여도 대표적인 예
편의 서비스
낮음 낮음 매우 낮음 편의점의 택배 서비스
상품
선매 서비스
높음 중간 높음 미용실의 서비스
상품
전문 서비스 공인 중개사의 부동산 중개 서비스
높음 높음 매우 높음
상품 변호사의 법률 상담 서비스









실천 마케팅 서비스 상품별 사례 및 특징 조사하기




다음에 제시된 각 서비스 상품의 의미를 읽은 후 각 서비스 상품의 사례를 찾아보고 소비자의 구매
행동과 관점은 어떠한지 특징을 정리해 보자.



사례
편의 서비스 상품
인식된 위험 수준:
의미: 사전 지식에 의하여
구매를 위한 노력:
자주 구매하는 서비스
제품의 관여 정도:



선매 서비스 상품 사례
의미: 구매 시점에 여러 브랜드의 인식된 위험 수준:
가격, 품질 등을 비교하여 구매를 위한 노력:
구매하는 서비스 제품의 관여 정도:




전문 서비스 상품 사례
의미: 제품에 대한 전문적 지식을 인식된 위험 수준:
갖추고 시간과 노력을 기울여 구매를 위한 노력:
구매하는 서비스 제품의 관여 정도:





254 Ⅵ. 서비스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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