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61 고등학교 마케팅과 광고 교과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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톡 톡
마케팅 공익적 기능의 광고들
사이버 불링 방지 공익 광고
‘사이버 불링(cyber bullying)’이란 인터넷상에서 특정인을 집단적으로 괴롭히는 것을 말한다. 빠른 공유가 가능한 SNS의
특성상 가해는 더욱 쉬워지고 피해자는 더 큰 고통을 받는다. 무심코 누른 공유 버튼 하나가 피해자에겐 더 큰 고통으로 남
는다는 것을 생각해야 한다.
유니세프(UNICEF)의 사이버불링 방지 광고
•출처 : 한국광고총연합회 광고정보센터(http://www.adic.or.kr)
패럴림픽 홍보 광고
자신의 한계에 도전하는 모습으로 감동을 주는 올림픽, 그리고 자신의 한계와 사회의 편견을 모두 넘어서는 슈퍼 휴먼
(super human)들의 패럴림픽(Paralympics)이 있다. 영국의 지상파 방송인 채널 4에서는 훌륭한 패럴림픽 광고로 ‘한계란 우
리의 머릿속에만 존재한다.’는 사실을 보여주고 있다. 3분여의 영상을 보는 동안 편견도 동정심도 모두 지우고 그저 멋진 능
력만을 보면 된다. 재즈풍의 음악과 함께 한 편의 재미있는 뮤지컬처럼 완성되어 끝까지 눈을 뗄 수 없다.
영국 지상파 채널인 Channel 4의 패럴림픽 광고
•출처 : 한국광고총연합회 광고정보센터(http://www.adic.or.kr)
활동 일반적으로 광고는 기업의 마케팅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수단으로 인식되고 있다. 기업이 공익 차원의 광고를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1. 광고의 개념 1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