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63 고등학교 마케팅과 광고 교과서
P. 163
중단원 마무리
광고의 목적과 관련하여 1. 광고의 뜻을 알아보자. (p.155)
어떤 지식을 갖게 되었
광고란 광고주(스폰서)가 비용을 지급하여 상품, 브랜드, 서비스, 아이디어 등에 대한 내용을
나요?
를 통하여 널리 알리고 촉진하는 모든 형태의 커뮤니케이션 수단이다.
2. 광고의 목적은 무엇인지 써 보자.
(p.156)
3. 광고의 순기능과 역기능을 정리해 보자.
(p.157)
순기능
•소비자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여 의사 결정에 도움을 준다.
•
역기능
•
•
성찰해 봅시다 학습한 내용을 얼마나 이해했는지 평가하고 성찰해 보자.
이해도
평가 기준
예 아니요
1. 광고의 뜻과 목적을 설명할 수 있다.
2. 광고의 목표를 세워 볼 수 있다.
3. 신문이나 인터넷 검색을 통하여 광고의 순기능과 역기능 사례를 찾아 분
석할 수 있다.
성찰 내용
1. 광고의 개념 1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