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68 고등학교 마케팅과 광고 교과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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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광고 아이디어의 발상 원칙



좋은 아이디어를 단 한 번에 생각하거나 만들어 내기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다.
좋은 아이디어를 빅(big) 아이디어라고 하는데, 빅 아이디어는 다음과 같은 방법을
습관적으로 익히고 있을 때 얻을 수 있다.


파일로 만들어 놓는다. 일단 시작하고 나서 써 본다.





단순하게 한다. 중단하지 말고 계속한다.





흥미로운 아이디어를
트렌드를 익힌다.
만들려고 노력한다.


좋은 정보를 많이
시각적으로 제시한다.
축적한다.




제품에 대하여
충분히 이해한다. 목적과 의도를 명확하게 한다.

[그림 Ⅳ-6] 광고 아이디어의 발상 원칙





톡 톡
마케팅 진공청소기로 고층 빌딩을 오르다! 입증형 광고의 힘
LG전자가 만든 청소기는 전기 코드가 없는 충전식 진공청소기이다. 대부분의 소비자들은 충전식 진공청소기는 사용 시
간이 짧고 흡입력이 약하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이 회사는 진공청소기의 흡입력만으로 고층 빌딩을 오르는 충격적인 실험을
통하여 제품의 성능을 입증해 보이는 광고를 만들었다. 제품의 성능을 증명해 보이는 내용의 광고는 제품으로부터 얻을 수
있는 혜택을 분명하게 전달할 수 있다.










LG전자의 진공청소기 광고

활동 이 광고를 보고 진공청소기의 기능에 믿음이 가는지 이야기해 보자.


166 Ⅳ.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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