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223 고등학교 마케팅과 광고 교과서
P. 223
중단원 마무리
구매 의사 결정 과정에 1. 관여도의 뜻을 정리해 보자. (p.213)
대하여 어떤 지식을 갖
게 되었나요?
2. 고관여 상황에서의 구매 의사 결정 단계를 적어 보자. (p.213)
문제의 인식 정보 탐색
3. 정보의 탐색 유형에 따른 사례를 정리해 보자. (p.215)
내적 탐색 내가 사용해 본 ○○은 튼튼하여 오래 사용할 수 있었다.
외적 탐색
4. ‘기대 불일치 이론’에 대하여 정리해 보자. (p.218)
‘기대 불일치 이론’은 제품 구매 전에 느끼는 소비자의 와 제품 구매 후
간의 차이를 통하여 만족과 불만족을 느끼게 된다는 이론이다.
성찰해 봅시다 학습한 내용을 얼마나 이해했는지 평가하고 성찰해 보자.
이해도
평가 기준
예 아니요
1. 소비자 구매 의사 결정 과정을 설명할 수 있다.
2. 소비자 구매 의사 결정 과정을 단계별로 발표할 수 있다.
3. 소비자 구매 후 평가 단계를 분석할 수 있다.
성찰 내용
2. 구매 의사 결정 과정 2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