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233 고등학교 마케팅과 광고 교과서
P. 233










중단원 마무리


구매 의사 결정에 영향 1. 구매 의사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개인적 요인을 정리해 보자. (p.223~224)
을 미치는 요인에 대하
여 어떤 지식을 갖게 되
었나요?
2. 내재적 동기와 외재적 동기의 특징에 대하여 정리해 보자. (p.225)


• 흥미나 호기심과 같은 내부적인 요인에 의해서 유발되는 동기
내재적 동기 •



• 보상을 받기 위하여, 위험을 회피하기 위하여, 또는 관계없는 다른 이유
때문에 유발되는 동기
외재적 동기




3. 1차적 소집단과 2차적 소집단에는 어떤 유형이 있는지 정리해 보자. (p.227)




1차적 소집단 가족, 친구,





2차적 소집단 종교적 집단,







성찰해 봅시다 학습한 내용을 얼마나 이해했는지 평가하고 성찰해 보자.

이해도
평가 기준
예 아니요
1. 구매 의사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설명할 수 있다.

2. 구매 의사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문화적·사회적 요인을 분석할 수 있다.
3. 구매 의사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개인적·심리적 요인의 특징을 발표할 수
있다.
성찰 내용








3. 구매 의사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231
   228   229   230   231   232   233   234   235   236   237   238